세계 10대 푸드 모링가의 효능

세계 10대 푸드 모링가의 효능

 오늘의 주제는 모링가 입니다.  한 때 신이 주신 나무, 생명의나무, 기적의나무, 인도의 산삼등 그 수식어가 정말 다양한 식품인데요. TV 프로그램 등 각종 다양한 매스컴에서도 각광받고 있는 식품이었습니다. 아직까지도 많이 찾으시니 그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거 같습니다. 잎, 뿌리, 열매, 씨앗, 나무껍질, 수액이랑 기름까지 다양하게 섭취가한 모링가. 다양한 영양소가 곳곳에 농축되어 있어 버릴것이 없을 만큼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모링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모링가 나무는 세계에서 영양분이 가장 풍분한 나무!]


이렇게 귀엽게 생긴 잎에는 생각지도 못할 만큼 다양한 영양소들이 들어 있답니다. 아열대 및 열대 지방에서 널리 자라는 식물군으로 인도 북부 히말라야 산맥에서 자생되는 낙엽성 나무입니다. 모링가 올레이페라(Moringa Oleifera)라고 불립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 견디고 빠르게 성장합니다. 그래서 인지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한 식품이에요. 인도의 고대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모링가가 300여가지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기록이 되어 있다라고 합니다.


영양소가 300가지라... 정말 영양제하나를 먹어도 그만한 영양소가 없는데 천연 영양제라고 해도 될 만큼 정말 많고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네요. 이 모링가가 세계에서 가장 영양분이 풍부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력을 회복할 때 쓰였다고 하니 그 만큼 영양소가 많다는 말이겠죠. 아프리카와 같은 빈곤 국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영양실조에 모링가잎이 사용되기도 했다죠. 



적은 양으로도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영양학적으로 좋을 뿐더러 한 식품을 먹더라도 효율적으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식품이다. 비타민9종, 다양한 무기질, 9가지의 필수아미노산, 파이토케이칼 등 90여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현재 모링가는 잎, 차, 주스, 열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하고 사랑받고 있는 식품이다.

 

모링가 잎보다는 모링가 씨앗이 염증 배출에 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독소를 배출시키는 퀘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랍니다.

 

모링가의 효능

시금치의 25배에 달하는 양의 철분,우유의 17배 해당하는 양의 칼슘,당근의 10배인 베타카로틴,오렌지의 7배인 비타민C, 계란의 4배 정도되는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해요.

 

 

샴푸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박테리아에 오염된 피부에도 효과가 좋고 지루성 염증, 푸석해진  머리결을 매끄럽게 해주고 탈모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화장품으로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 피부를 진정에 아주 탁월, 노화방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보호
- 모유생성을 촉진할 수 있으므로 수유부에겐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해야함.
- 칼슘,인 등 뼈 건강을
- 파이토케미칼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 : 케르세틴,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등과 같은 산화를방지하는 영양소가 풍부해 염증, 면역력 키우는데 도움을 줌
- 노폐물 해독효능 : 모링가에는 엽록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풍부한 엽록소로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을 탁월하게 수행한다고 해요. 이 엽록소에는 클로로필이라는 물질때문에 녹색을 띄게 되는데 클로로필이 체내 독소들을 달라 붙게 해설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클로로필에는 마그네슘이라는 무기질도 들어 잇답니다.
- 공복혈당, 콜레스테롤 제어 효과
- 관절염 완화에 도움 : 무기질이 풍부가 모링가는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인도 들어 있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모링가의 하루 권장량

 


모링가의 경우는 하루 권장량을 지키면서 섭취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분말로 섭취할 경우 하루 9g이하이며, 환으로 나온 제품인 경우엔 하루 25정 이하로  두번으로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잎을 차로 마실 경우 식후 하루 두잔 정도만 마시는게 좋구요. 모링가 잎을 분말가루로 활용해서 섭취시 물 200cc(1컵)정도에 모링가잎 분말을 1티스푼이라고 합니다.

 

 

 

모링가부작용


- 특이 체질이 있느신 분들(임산부, 어린이, 노인) 등 전문의와 상담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
- 공복 섭취시에는 쏙쓰림, 구토, 설사 등을 유발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함.
- 신장 환자에겐 주의해야할 식품 : 칼슘, 칼륨의 함유량이 어느 정도 있어서 신장 환자에게는 이 무기질은 반드시 조절
해야합니다. 의사와 상의를 통해서 섭취
-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 여성질환을 겪는 여성에겐 권유하지 않음

 

 

 

시중에 모링가 제품을 구입하는 요령


- 되도록이면 유기농 100% 모링가를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구입하세요. 
- MBC 불만제로에서 소개된 모링가 효능 제품 품질 비교자료에 따르면 건조방식에 있어서는 저온건조나, 동결건조 방식은 영양소 파괴가 많이 일어나는 방법이니 동결건조 방식을 이용한 식품을 구입하라는 것( 동결건조방식은 가장 영양성분 변화가 적은 건조방식입니다.)
- 분말입자의 크기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요. 모링가분말 뿐만 아니라 환또한 분말 가루를 뭉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분말이 아닌 미세분말을 사용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 환을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부형제의 여부, 되도록이면 부형제 많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부형제는 식품첨가물로 적정량 섭취하게 되면 큰 이상은 없으나 그래도 시중의 제품 중 부형제가 덜 들어간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비타민K의 효능,효과,음식

카카두플럼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시금치와 결석에 대한 모든 것

 

카카두플럼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슈퍼푸르츠라고 하고는 카카두플럼 알고 먹어요. 카카두플럼이라는 열매를 알고 계시나요?? 현존하는 식품 중 비타민C가 가장 많이 들어 있어 관심을 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피부미용은 물론 건강에도 도..

seekdolac.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