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베트남식 쌀국수 소고기맛 진한 국물맛남~(소고기향만 남)/나트륨비교함량표시제 보는 방법 소개

청정원 베트남식 쌀국수 소고기맛 진한 국물맛남~(소고기향만 남)/나트륨비교함량표시제 보는 방법 소개

라면이 너무 지겨워서 라면대용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간단하게 먹었어요~

물론 현지식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지만 베트남 쌀국수만의 육수를 맛 볼 수 있어요

pho라는 뜻이 소고기라네요~ 


가격도 저렴하고(물론 양이 적지만) 칼로리 부담도 크지 않더라구요(220kcal)

한끼 식사대용으로 괜찮습니다. 저는 밥도 신나게 말아먹었습니다.

 

용기도 종이라서 너무 좋아요~ 안에 쌀국수랑 건더기, 액상소스가 들어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건더기는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쉽습니다.

소고기맛이라고 적혀있는데 소고기는 1도 안보임.(원재료명을 보니 안에 건더기는 파만 들어가 있습니다)

그냥 육수맛만 소고기향으로 냈습니다. 소고기 건더기 없어요!

 

 

 

요기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나트륨 비교 함량 표시제입니다.

 

유탕면류(라면), 국수, 냉면 등 조미식품이 든 식품과 햄버거 샌드위치와 같은 음식들은 나트륨을 다른 제품과 비교해 표시하는 제도입니다. 2017년 5월 19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국내 매출액 상위 5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비교 표준값)과 비교해 비율(%) 으로 표시한 것을 말합니다.
이 비교 표준값은 시장변화 및 나트륨의 함량 변화 등을 고려해서 5년 주기로 재평가 되고 설정됩니다.

 

이 제도를 만든 이유는 우리나라 나트륨 섭취량이 많아지면서 각종 고혈압, 암 등 유발률이 높아져서 나트륨이 많이 든 식품을 조심하고 예방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소비자의 편의성과 알권리 때문입니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타 평균치와 비교를 간편하게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베트남식 쌀국수 소고기맛(청정원)의 값을 보시면 국수(국물형)비율이 나와 있어요.

 

제품별 나트륨 비교표준값 기준은 ▷국물형 국수 1640mg ▷비국물형 국수 1230mg ▷국물형 냉면 1520mg ▷비국물형 냉면 1160mg ▷국물형 유탕면류 1730mg ▷비국물형 유탕면류 1140mg ▷햄버거 1220mg ▷샌드위치 730mg이다.

예를 들어 총내용량 120g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2000mg인 국물형 유탕면은 비교표준값 대비 나트륨 함량이 116%가 된다. 이 경우 제품 포장지의 나트륨 함량 구간표 중 110~130% 구간에 음영으로 표시해, 해당 제품의 나트륨 함량이 동일·유사 식품 중 상대적으로 높은 제품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게 된다.[네이버 지식백과] 나트륨 함량 비교 표시제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국물형 국수의 기준치는 1640mg입니다. 청정원 베트남 쌀국수 소고기맛은 1,480mg

이 비율을 %지로 나타내면 90~110%사이입니다. 

 

이 비교치는 타 시중 매출액 5위 안에 든 제품을 비교해 놓은 값으로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나트륨 함량은 적다고 할 수 없습니다. 물론 국물을 섭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함량이 현저히 낮아질 것입니다.

 

 

아래 영양정보 칸에 보시면 하루 섭취량의 74%를 이 국수 하나로 섭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는 그 점을 감안하고 드셔야 할거에요. 이 하나를 먹고 나니깐 저는 물이 엄청 고프더라구요~

 

이 쌀국수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았어요. 쌀 함량이 95%, 밀가루0%라고 해요. 나머지에는 타피오카 전분이 약간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약간 쫄깃한 식감도 느낄 수 있었어요. 밀가루가 없어서 그런지 속이 덜 부대끼더라구요!

 

그런데 쌀국수는 쌀국수 답게 밀가루가 없어야 하는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면의 양은 제 손바닥 한 뭉치정도 되요! 뜨거운 물 붓고 하니깐 약간 양이 줄어들었습니다. 

조리방법은 끓는물에 3분~3분 30초 정도 두면 완성됩니다. 육수 맛을 내기 위에 첨가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어요!

쌀국수면(태국산)-쌀95%,타피오카전분

/\액상소스-정제수,물엿,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쇠고기사태엑기스{소고기(호주산),말토덱스트린,정제소금(국산),백설탕,마늘},정제소금(국산),간장조미 분말{탈지대두(인도산),팜유(말레이시아산),정제소금(국산)},야채짬뽕베이스,백설탕,한우야채유(한우지방:국내산),복합조미식품(쇠고기:호주산),정제팜유,양파분말,향미증진제,복합조미식품,산도조절제,후추분말,스타아니스가루,생강분말,카라멜색소,잔탄검,청양고추 분말,함성향료(립향),클로브분말,계피분말,큐민분말,합성향료(비프향)/건더기-동결건조쪽파100%(중국산)

향미증진제로 쓰이는 L-글루탐산나트륨, 덱스트린, 색을 내기 위해 카라멜색소, 심지어 합성향료(비프향)이 들어 있어요

쇠고기사태엑기스를 써서 쇠고기맛이라고 표현을 했나봅니다. 쇠고기향만을 냈을 경우엔 제품표시면에 쇠고기 사진을 쓸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혹시 잘 못알고 있다면 정정해주세요!)

 

 

 

 

향이 장난아닙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먹던 향이 납니다. 쇠고기 약간만 얹여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가끔씩 베트남쌀국수가 생각나면 먹고싶을 거 같아요!

육수도 진합니다. (쇠고기가 얼마 들어가 있지 않지만)

아쉬운대로 잘 먹었습니다.

면발도 졸깃하고 뜨끈할 때 먹으니 해장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아무래도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이니 더 좋을거 같아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