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편의점 펀스토랑 2대 출시메뉴 미트파이 솔직리뷰

CU편의점 펀스토랑 2대 출시메뉴 미트파이 솔직리뷰

 

 

 

 

 

없어서 못판다는 그 제품 제가 얼른 득템을 하였지요.

 

신상출시 펀스토랑 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만든 2대 출시메뉴인 미트파이!

육통령이신 돈스파이크님께서 만드신 메뉴라 다들 방송 보시면서 군침을 흘리셨을 듯!

 

KBS2에서 방송되고 있는 예능 요리 프로그램 '신상출시 펀스토랑'이라는 프로그램은 연예계 소문난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혼자 먹기 아까운 필살의 메뉴를 공개, 이 중 메뉴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승리한 메뉴가 방송 다음 날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이래요. 

 

첫 우승 메뉴는 마장면인데 찾아보니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이라는 평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먹어보지 못했으므로 패스패스~~

금액은 3,600원에다가 요플레 클래식은 덤으로 줘요~

이 요거트와 함께 드시면 더욱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

 

미트파이 매운맛/ 오리지널 맛!

 

 

둘 다 사면 7,200원 정도 하네요.

가격은 일단 저한테는 부담이 되긴 하지만 맛있으면 사먹는 주의자라 일단 먹어보았죠.

저는 일반 선택에 있어서는 오리지널을 먹어봐야 업그레이드 버전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거 같아 오리지널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후기들 보니 오리지널이 더 맛있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먹는방법부터 알아보자구요

 

보관방법은 냉장보관

 

방법1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방법2 전자레인지 40초(점포용)/ 50초(가정용)

 

 

저는 방법2로 해서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조리법에 따라서도 맛이 달라지긴 하니깐요(다 조리된 식품이라도 ㅋㅋㅋ)

 

뜯어보니 못생긴 파이모양에 안에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고

 

프로그램엔 우리밀을 사용한 밀에 안에 고기가 듬뿍들어간 고기파이라고 메뉴평가단에게 역대급  완성도를 자랑한다고 방송되었는데요. 외관에서 보면 약간 디저트 같은 느낌이 납니다. 못생기게 만들어진 디저트

 

 

 

 

 

 

 

전자레인지에 50초 이상 돌렸습니다.

안에 고기 소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서 깜짝 놀랐음. 그래서 안에 원재료명을 살펴봤어요. 

 

미트파이의 핵심이 고기의 성분을 한번 관찰해 보았습니다.

돼지목살(외국산/오스트리아,브라질,스페인 등) 21.37%,
돼지뒷다리(국내산) 21.38%,
돼지삼겹살(외국산/네덜란드, 미국, 독일 등)10.69%
소양지(외국산/호주,미국,뉴질랜드 등)9.43%

 

이렇게 섞어 있네요

 

약간 소의 스멜도 난다 했더니 약간 섞었었네요. 역시 국산은 비싸서 외국산과 국산은 돼지부위중 저렴한 국산 뒷다리를 섞었습니다. 고기양이 많다는 이유가 요기에 있었네요~

 

우리밀만두피에는 국산밀가루, 옥수수전분, 우리밀백밀가루로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미트파이에 우리밀 100%라고 적혀있었던 거군..

이렇게 잘라 놓으니 진짜 파이는 맞네요 다만 안에 고기소가 듬뿍~

안에 야채는 거의 없어 보였어요. 고기파이의 클라스~~~~

 

▼ 솔직 맛 평가

요거트를 듬뿍 발라서 한입 먹으니 플레인 요거트의 단 맛과 고기안의 짠맛 요상한 조합이여서 어색했음...

그냥 먹어도 무방할거 같으나 요거트를 안먹으니 뭔가 섭섭한 그맛.

것보다도 갓 만든 식품이라면 바싹거리는 식감도 있을 텐데 이건 1~2일 정도 만든 식품을 판매하는 거라서 밀가루의 식감이 현저히 떨어지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전자레인지 또한 이런 식감을 살릴 수 없는 조리법이라 그런지 몰라도 파이껍질이 잘 안씹혔어요..
바삭거리는 식감까지 원하신다면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사용하면 좋을듯 합니다.

 맛은 그냥 예상했던 맛이라서 그냥 쏘쏘한데 양이 엄청나요...
이건 분명 한끼의 식사입니다.
먹고 포만감 쩔음~ 퀄리티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는 평을 남깁니다. 
이런 유통방법에 이정도면 저는 또 사먹을거 같습니다.
 

역시 돈스파이크님의 고기사랑이 미트파이에서 느껴지는 음식임.  편의점에서 간단한게 3,600원 주고 한끼 식사로 먹을 수 있습니다. 

편의점이라는게 그렇네요... 소소한 행복감을 나에게 선물해 줄 수 있는 공간이거 같아요.  특별한 듯 특별하지도 않는 그런 마성의 공간 

 

 

 

 

 

 

먹을 때 주의할 점!

고기가 후두둑 떨어집니다. 예쁘게 잘라 사진을 찍는다고 이런 사진이 나오지 절대 먹을때 얌전히 앉아서 드시길~

 

그리고 나는 영양사라 칼로리 분석도해드림ㅎㅎ

칼로리 384kcal로 별로 안나가네 라고 생각되지겠지만 나트륨25%(하루권장량) 지방30%(하루권장량) 포화지방까지 내 몸에겐 그리 썩 좋은 식품은 아닌거 같아용...(뭐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고기가 듬뿍이라 단백질 함량도 많지만 실제 단백질이 몸속에 들어와서 흡수량을 본다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세용 ㅎㅎ 이걸 2~3개씩 먹는다면 완전 살찌는 지름길!

가끔 생각날때만 찾아 드셔용!

 

공감이 되셨나요?? 공감도 눌러주시고 저 블로그엔 식품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 거리가 있답니다. 한번 구경도 하시고

다음엔 더 재미있는 식탐구생활 가져올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