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유시 꼭 알아야 할 꿀팁 8가지

자동차 주유시 꼭 알아야 할 꿀팁 8가지

자동차 운전한지 경력이 연 3년이 지나갑니다. 

주유도 수도 없이 했지요... 

주유비만 일년에 몇백을 될겁니다. 그 돈이 아가워 주유할 때 수칙 몇까지는 지킵니다.

예를 들면 주유시 시동을 반드시 끄고 주유하는것, 기름 주유시 한꺼번에 많이 주유하지 않는것, 안전운전하기 등등...

그 외 다른 꿀팁들도 많더라구요. 같이 공유해서 기름값 몇 푼이라도 아낍시다!!!

 

 

 

 

1. 눈금 1칸 이상일 때 주유를 해요.

자동차 계기판에 불이 들어 옵니다. 자동차가 밥을 달라고 뜬 경고등입니다. 보통 주유등에 경고등이 뜰 때까지 자동차 운행을 하십니까?? 그러지 마세요~ 기름통에 기름이 바닥을 칠 때까지 두는 것은 자동차에게 좋지 못한 행동입니다. 눈금이 바닥상태가 되었을 때 주유시 연료가 탱크 바닥에 부딪히면서 산화한다고해요. 

 

 

2. 이른 아침에 주유하세요.

보통 어떤 시간대에 주유를 많이 하시나요?? 저는 주로 저녁에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주유는 아침에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추울수록 휘발유의 밀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랍니다. 밀도가 올라가면 같은 돈을 주고도 연료가 덜 들어가게 되겠죠.. 그래서  연료탱크가 묻힌 지표면이 뜨겁지 않은 시간이 좋다고 합니다. 몰랐네요 저는..ㅠㅠ

 

3. 휘발유 트럭이 있을 땐 피해주세요

수송트럭이 주유할 때 그 옆에서 주유하게 되면 수송트럭이 남긴 바닥에 가라앉은 찌꺼기들이 내 차로 들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내차는 그나만 나은 휘발유 인데,,, 경유넣은 것 같은 느낌인건가??

 

 

 

 

4. 주유 시에는 엔진의 시동은 꺼두세요..

이건 제가 했던 행동 중 하나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바로 소방법 규정에 따라서, 기름을 절약하기 위해, 혼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화재를 예방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저는 기름 절약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역시 주유소의 제일 큰 사고는 화재였습니다. 

 

 

5. 주유하기 전 정전기 패드에 손을 문지를 것!

셀프 주유를 하게 되면 만나게 되는 정전기 패드. 항상 하고는 있지만 왜 해야하는지 정작 몰랐던 나.. 정전기 패드에 손은 반드시 문질러야 합니다. 화재의 위험성 있다고 해요

 

 

6. 주유 속도는 빠르게 할 것

주유 속도는 빠르게 해야 한다니. 저는 천천히 넣어야 기름이 많이 들어간다고 TV방송에서 본 것 같은데 말이죠... 그와 반대로 한번에 빠르게 주유해야 더 많은 양을 넣을 수 있대요ㅠㅠ  이젠부턴 빨리 넣을 겁니다

 

 

7. 이젠 만땅은 노노

기름양을 넣으면 저는 보통 전체의 1/2나 3/2정도 채웁니다. 아무래도 기름통의 무게 또한 연료의 소비가 많이 드니깐요. 너무 가득 채우게 되면 양이 많아 무거워지고 또 그만큼 차가 그 양을 짊어지고 이동해야하니깐 연료소비는 더 든다고 하네요.

 

 

 

8. 한 회사의 주유소만 이용하세요

성질이 각기 다른 브랜드의 휘발유를 주입하게 되면 연소되는 시점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정유사 마다 혼합물이 석유를 어떻게 정제하냐에 따라 기름의 성분이 조금씩 다른가 봅니다. 보통 신용카드 주유 적립을 원하면 그 카드 회사마다 캐시백되는 정유사가 다르긴 합니다. 저는 그에 따라 주유소를 찾아가기도 했습니다. 이젠 한 곳만 바라봐야겠네요

 

 

모두들 알뜰살뜰 절약해서 고유가 시대를 이겨냅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