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옛날 쌀떡국;간편식 떡국 리뷰

오뚜기 옛날 쌀떡국;간편식 떡국 리뷰

2020년도 어느덧 다 흘러 갑니다. 연말이 끝나면 진짜로 2021년이 시작되요!

대체 1년간 저는 뭘 한걸까요

뭐하나 이룬거 없고 그냥 시간이 흐르느깐 나는 시간이 가는대로 지낼 뿐..ㅠㅠ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2년이 다되어가나 

그렇게 성장한거 같지도 않은데 ㅎㅎ

참으로 어렵습니다.^^

 

아쉬움을 먹는거로 달래봅니다

밥 해 먹기가 너무 귀찮을 때 간편식을 정말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하다 보니 자취할때처럼 요리를 해 먹는게 쉽지 않습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뜨근한 국물 한그릇 있으면 좋겠다 했지요

오뚜기 제품들은 가격이 시중의 간편식보다는 저렴하다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퀄리티도 그리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이 쌀떡국이 그렇습니다

총 열량은 420kcal(총 내용량 172g중)

나트륨 함량이 생각보다 높아요. 아마 국물이 있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용기 안에 구성물들
떡국 150g에 달걀지단과 김가루 참기름 깨 대파 등 갖출껀 다 갖춰 있어요
다만 고기민찌도 있으면 좋겠으나 단가가 그리 안나오겠지여
사골육수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ㅋ

계란 타블렛 너무 귀엽지 않나요 안에 깨랑 참기름 야채가 뭉쳐져 있어요. 

 

요즘에 컵라면 용기에 물 붓고 위에 뭘 안 얹어도 이렇게 끼워 넣기만 해도 되고 편리하네요 ㅋㅋㅋ


계란 블럭이 뜨거운 물에 풀어지면 이렇게 됩니다
뜨거운 물에도 떡국이가 익을 까 했는데 왠걸 생각보다 쫀득해집니다. 
생각보다 양도 괜찮았어요
국물의 깊이가 중요하다 생각되나국물은 조미료 맛이 많이 나더라구요.. 아쉽
그리고 생각보다 짬ㅜㅜ

그래서 나트륨양을 보니
920mg(46%)
적정 하루 2000mg인데 절반을 이 떡국하나로 섭취할듯.

어쩐지 짜더라니

저는 싱겁게 먹는걸 좋아해서 액상스프를 덜 넣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아침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네요!

국물도 있으니깐 목 넘김도 좋고

 

떡국 사실 끓이는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막상 조리하려니 번거롭고

이 한컵으로 컵라면 처럼 물에 데울수 있어서 좋아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